후불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및 영수증 출력

2014. 5. 8. 18:15생활정보

연휴에 고속도로를 타고 나오면서 언뜻 비정상적인 결제가 이루어진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 이거 어떻하지 하면서 신용카드 사이트로 접속을 해보니, 아직 사용내역이 바로 뜨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신용카드 사이트에서는 세부 내역을 확인하기가 애매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후불하이패스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을까요? 상당히 쉽고, 편하게 바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역시 잘못된 동작은 없었고, 정상적으로 모두 지불이 되었네요. 혹시몰라 미납내역까지 체크도 해보았습니다. 그럼 하나씩 보시고 따라해보시면 됩니다.

 

 

먼저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http://www.excard.co.kr/ 

 

 

로그인을 하려고 보니, 인증서가 필요하네요. 아이디로 로그인하는 것은 법인으로 등록된 사용자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인증서 등록'을 통해 저의 인증서를 등록했습니다. 등록된 인증서를 통해 신용카드를 조회해서 후불하이패스카드의 정보를 가져오기때문에 후불하이패스카드 명의자의 인증서 등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후불하이패스와 연동된 신용카드를 검색해서 등록을 해놓으면 차후에는 로그인 후 바로 사용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다음 단계인 카드등록으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카드사를 전체로 두고 조회를 하면 등록한 명의자의 후불하이패스카드가 검색되어 리스트에 나타납니다. 그리고, 조회를 위해 카드를 선택하고 등록을 선택하면 '등록카드'쪽 탭으로 넘어가며 등록한 상태가 됩니다.

 

 

이제는 필요한 서비스를 바로 이용하실 수 있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통행료 사용내역"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등록된 카드중 일부나 전체를 선택하고 기간을 선택한 후 조회를 누르면 위와 같은 정보가 뜹니다. 거의 필요한 모든 정보가 정확하게 나오고 세부 시간까지 표시가 되기때문에 상당히 유용합니다. 그리고 이 화면에서 세부 항목을 선택해서 영수증을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법인에서 사용하고 출장 정산, 비용 처리를 위해 영수증 출력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상단의 메뉴를 다시 보시면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가 있습니다. 차량번호를 넣고 조회를 누르면 혹시 모르는 기기 오동작으로 인해 미납된 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 저는 없었습니다.

 

인증서 및 카드 등록 절차가 귀찮을 수는 있지만 인증서를 통해 아이디를 만드는 과정으로 보시면 되고, '카드 등록'은 한번만 해놓으면 이후에는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미납되고 있지 않은지 확인도 해보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