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TV에서 넷플릭스 보기

2016. 1. 9. 12:22생활정보

세계 최대의 유료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사업자인, 넷플릭스(NETFLIX)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 하였다. IPTV를 이용한 VOD에도 관심이 있었지만, IPTV가 사용하는 인터넷 회선 사업자에 엮일 수 밖에 없으니 실제적으로 선택권이 없는 수준이다. 특히 가족결합으로 다 묶여서 할인을 받다보니...

 

그러던 와중에 등장한 넷플릭스.

 

얼마전에 구입한 삼성 스마트TV UHD(4K) 모델에서 이용이 가능할까?

(LG 스마트TV도 아마 비슷한 상황일 것 같다.)

 

TV를 켜니, 하단에 바로 추천 메뉴에 떡~하니 떠 있는 하얀바탕의 NETFLIX아이콘, 추천 목록에 없다면 앱스로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동영상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NETFLIX가 있을 것이다. (스마트TV의 모델과 S/W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 같기는 하다. 지원하는 모델명이 따로 있다는 말도 본 것 같으니..)

 

 

바로 설치를 하고 실행을 하면 계정으로 바로 만들 수도 있고, 기존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도 있다. IPTV처럼 별도의 셋탑박스 없이 랜만 연결시키면 이렇게 내부의 앱으로 바로 이용 가능하니 이렇게 편할 수가 !!

그리고, 썩고 있던 4K(UHD) 화질을 드디어 쓸 수가 있다!

 

컴퓨터로는 딱히 동영상을 많이 보지 않고, 폰으로도 무제한 서비스를 쓰지 않아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잘 이용하지는 않는다만, 한 달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우선 가입을 한다. TV상에서도 바로 가입이 가능했지만, 좀 더 편하게 폰으로 가입을 했다.

 

 

이런 직관적이고 심플한 화면.. 우리나라 서비스는 이렇게 할 수 없는가? 

 

 

무료라면 프리미엄이지~. 물론 무료가 아니더라도 4K를 쓰고 싶은 열망이 크기 때문에 필자는 프리미엄을 써야한다. 그리고, 비밀은 동시접속 수에 있다. 4개.. 지인이나 가족 몇명 정도는 쉐어해도 큰 문제가 없지 않을지.

 

 

위와 같이 성공적으로 화면이 나왔다. 잘 되는 것을 확인하고 기사를 찾아보니 LG에서 먼저 제휴를 했다는 말이 있는 것을 보니, 최신 모델이면 LG 스마트TV에서도 지원이 가능할 것 같다.

 

넷플릭스를 보면 UI가 상당히 심플하고, 직관적이다. 한글자막 제공도 충실하고.. 스마트TV, 스마트폰, 노트북, PC, 아니면 PS, XBOX를 이용한 TV 등.. 디바이스 독립적으로 모두 사용가능한 것이 최대 장점일 것이고, 우리나라 IPTV 서비스를 접해본 사람을 알겠지만, 개별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상당히 짜증스럽다. 정액제로 서비스를 충분히 이용하고, 넷플릭스의 가장 강점중 하나라고 하는 빅데이터를 이용한 컨텐츠 추천..

 

일단 한달 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