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전세계 검색 (Netflix global search)

2019. 6. 26. 01:13이것저것 관심사

넷플릭스에서 영화를 검색하다 보면 생각보다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해서 실망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요즘 같이 전 세계 미디어들과 정보의 소통이 자유로운 환경에서 누군가 새롭게 넷플릭스에 릴리즈된 영화나 시리즈물 등을 언급하였을 때, 해당 국가에서는 오픈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왜 우리나라에는 오픈을 안 해놨지?" 하는 불평불만도 당연히 나옵니다.

 

넷플릭스

그러나, 반대로 생각해보면 어짜피 원저작권 소스에 대한 저작권자는 동일인물일 테니 별도 관리 없이 글로벌 공통 서비스를 할 수만 있다면 아마 누구보다도 넷플릭스 자체에서 그렇게 하고자 할 것 같습니다. 각 나라마다 라이센스와 배포 문제로 별도로 구매를 하고 관리를 하는 비용과 인력도 어마어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국가별 컨텐츠를 살펴볼 방법이 없을까요?

구글에서 찾아보니 역시나 전세계 넷플릭스 검색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uNoGS.com : http://unogs.com/

 

사이트 이용은 워낙 쉽게 되어 있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검색 화면

간단히 위의 그림과 같은 검색창에 타이틀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 대상은 총 31개 국가로 되어 있으며, 해당 영화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가능 여부와 함께, 오디오 및 포함된 자막 언어까지 모두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해리포터

참고로 예를 들어 해리포터를 검색하였을 경우 현재 6개국에 업로드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불가능하게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만약 VPN 서비스를 이용하여 해당 국가로 접속을 한다면 상황에 따라 시청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만, 라이센스에 대한 부분은 염두에 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