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VPN 다운로드 및 사용법 (SoftEther VPN)

2019. 6. 8. 01:07이것저것 관심사

해외 유학생, 기타 거주자 및 해외 장단기 출장 등으로 국내 IP로 우회하여 접속하여야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경우가 있다. 또한, 기타 개인 보안의 목적으로 VPN을 이용하는 경우가 점차 늘어나고 있으며, 일부 유료 VPN 사이트의 경우 꽤 고급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여러 가지 구체적인 접속 방법이나 패킷 보안 등에 따른 다양한 경우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흔히 무료로 사용하기에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무료 VPN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한다.

 

몇몇 브라우저의 앱스토어에 나와있는 무료 VPN 확장프로그램도 설치하여 시도를 해봤으나, 프리미엄 버전을 구입하지 않을 경우 VPN 프록시 서버 국가가 일부 국가로 한정되어 있거나,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리하여 일본에서 무료로 제작하여 배포하고 있는 'SoftEther VPN'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VPN Client, Server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으나, 우리가 필요한건 Client이고, 기본적인 퍼블릭 프록시 서버 리스트를 통해서 접속하는 방법이 가장 편리하다.

 

우선 다운로드 및 설치가 필요하다.

 

다운로드 사이트

사이트 : https://www.vpngate.net/en/download.aspx

 

Download VPN Gate Client

Download VPN Gate Client download (for Windows, freeware) Simply install VPN Gate Client Plugin to SoftEther VPN Client. It will enable you to connect to any of our Public VPN Relay Servers of VPN Gate in a snap. It has a better throughput than L2TP, OpenV

www.vpngate.net

해당 사이트는 SoftEther VPN Client 프로그램과 Public Gate Client가 합쳐진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제공한다. VPN Gate Public Relay Servers 리스트를 제공하여 특정 프록시 서버를 별도로 찾지 않아도 해당 프로그램 내에서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어, 설치만 하면 바로 해당 국가 연결 및 사용이 가능하다.

 

설치화면

설치는 간단하고 특별히 설정할 내용이 없다. 위의 내용에서만 상단의 Client를 선택하여 주고 기타 선택은 디폴트로 설치해도 무방하다.

 

설치 후, SoftEther VPN Client Manager를 실행해보자.

 

실행 화면

두번째 라인의 VPN Gate Public VPN Relay Servers를 실행하면, 현재 셋업 되어 있는 VPN 리스트가 국가별로 나타난다. Refresh를 한번 실행하고 상태를 보자.

 

서버 리스트

Uptime 및 스피드, 핑 등이 나타나고 단순히, 더블클릭만 하고 UDP, TCP 선택 화면에서 그냥 추천대로 UDP로 설정한 상태로 연결만 하면 거의 대부분 연결이 바로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연결 후에는 서버 리스트 화면에서 해당 연결된 상태가 추가되는데, 해당 서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연결을 해제할 수 있다.

 

연결 안됨

서버 상태가 여의치 않을 경우 다른 여러 서버를 선택해 보도록 하자. 생각보다 복잡하거나 힘들지 않고, 한번 인스톨 후에는 간단히 프로그램만 실행하고 서버만 고른 후, 바로 접속을 할 수 있으니 상당히 편리하다.

 

국내 포털 등에서 제공되는 EPL, MLB 등은 라이센스 문제도 있어 영상의 해외 접속이 제한되어 있는 부분이니 사용 시, 유념해야 한다.